취업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sk하이닉스 동아리 증빙
sk 하이닉스 이력서에 동아리 활동 쓰면, 나중에 증명해야하나요? 해야한다면, 카톡 내역만으로도 증명 가능한가요?
2026.03.16
답변 5
- 펭펭귄이조아삼성SDI코부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동아리 활동에 대한 증명은 여러회사를 합격을 하고나서 증빙서류를 달라고 한적은 본 경험이 없긴합니다. 하지만, 해당 질문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SK하이닉스 인사담당자가 잘 알고있을 것으로 보이니, 가장 정확한 방법은 하닉 인사팀에 문의드려서 답변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증빙 서류 요구가 삼성이나 현차만큼 빡빡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만, 카카오톡 내역보다는 동아리 증명서 및 대외활동 내역을 공식적인 문서로 발급받는 것을 권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bbottle호윈팩코사원 ∙ 채택률 50% ∙일치직무
대외활동 경우에는 안쓰셔도 됩니다! 경력사항만 필요할거에요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SK하이닉스 이력서에 동아리 활동을 작성했다고 해서 별도의 증빙을 요구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아리 활동은 서류 단계에서 증명서 제출을 요구하기보다는 면접에서 활동 내용과 본인의 역할을 중심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면접 과정에서 활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있는지 물어볼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 경우 공식 동아리라면 활동 확인서나 학교 동아리 등록 내역이 가장 좋고, 그런 자료가 없다면 활동 사진이나 단체 대화방 기록 등도 보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카톡 내역만으로 제출하는 상황은 거의 없지만, 실제 활동을 했다는 설명이 가능하다면 큰 문제 없이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보통 동아리 활동은 증빙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필요 시 학교 동아리 등록 기록, 활동 사진, 수상 내역 등 객관적인 자료를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카톡 내역만으로는 공식 증빙으로 인정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가능하면 학교 기록, 활동 결과물, 사진, 공지 캡처 등을 함께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따둘 자격증 추천
안녕하세요. 현재 화학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삼성 인턴 지원은 해둔 상태구요. 생각보다 4-1이 널널해서 더 많은 자격증이나 도움이 되는 활동 하고싶어서 그런데요! 앞으로 더 따두면 좋은 자격증 뭐가 있을까요?? 현재 오픽al jlpt 2급 adsp 있습니다. jlpt 1급 공부할까여... 위산기랑 산안기? 공부하는건 어떨까요?
Q. 데이터분석역량
안녕하세요 반도체 산업을 준비하는 올해 8월 졸예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데이터 분석 역량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Adsp,Sqld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 자격증이 공정설계, 공정기술, r&d 공정 과 같은 직무에 구체적으로 왜, 어떤 방식으로 이용될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저는 화학공학과이고, 주로 공정기술과 양산기술 직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답변하실 때 이 점도 같이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4학년 여름방학 때 어떤 활동들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십니까, 현재 전자공학과 4학년 재학중인 반도체 공정/양산 기술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부연구생 낸드 소자 연구실 9개월(~26.3월), 인서울 국숭세단 학점 4.0x(초), 수상x(반도체 관련 공모전 2회 참여, 졸업작품(반도체공정관련) 진행중) 원래 4학년 여름방학 때 목표로 준비했던 칩메이커, 장비사 인턴 등에서 탈락하면서 방학 때 어떤걸 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이 생겼습니다. 현재 일경험은 물론 여러 교육에 신청하고 면접도 봤지만, 경쟁률이 만만치 않아 매번 실패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연구실에 찾아가는 건 시기상 교수님들께서 석사를 확정지은 학생들만을 원하실 것 같아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방학 때 어떤 활동들을 추가하는 것이 좋을지, 혹은 취업준비를 위해서 어떤 것들을 우선적으로 하는 것이 좋은지 현직자분들의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석사는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27년 2월 졸업 예정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